[골닷컴] 이형석 기자 = 스페인 대표팀의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이 유로 2012 결승전 상대팀 이탈리아의 미드필드진을 극찬했다.
스페인의 델 보스케 감독이 이탈리아 미드필드진의 견고함과 밸런스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스페인은 이탈리아와의 조별 라운드 첫 경기 당시에도 후반전 중반 이전까지 미드필드 싸움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점하지 못한 바 있다.
델 보스케 감독은 "결승전까지 이틀이 남았다. 최상의 선발 라인업을 결정하기 전까지 그만큼 시간이 남아 있다는 이야기다" 라고 언급한 이후, "이탈리아는 무엇보다 미드필드진이 강력한 팀이다. 그들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최상의 라인업을 구성해야 할 것" 이라며 미드필드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계속해서 델 보스케 감독은 "피를로와 데 로시가 주축을 이루는 이탈리아 중원의 밸런스가 완벽한 것 같다. 여기에 그들에겐 강한 포백 수비진이 있다. 이탈리아는 우리를 상대로 독일전의 경기력을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쉽지 않은 한 판 승부가 될 것" 이라며 이탈리아를 크게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밖에 델 보스케 감독은 "스페인은 그렇게까지 박진감 넘치는 경기내용을 보여주진 못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경기들을 컨트롤했고,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며 결승까지 오른 팀" 이라며 스페인의 이번 대회 행보에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유로 2012 결승전은 국내 시각으로 오는 7월 2일(월) 새벽에 펼쳐진다.
[GOAL.com 인기뉴스]
☞ [웹툰] 이베리아 반도 더비 준결승
☞ [웹툰] 손흥민, 회심의 하프 발리슛
☞ [웹툰] 로스타임 #69 달리는 이유
☞ '4강 탈락' 독일, 자충수에 무너졌다
☞ '아 옛날이여'...맨유의 우울한 현실
- ⓒ 세계인의 네트워크 골닷컴 (http://www.goal.com/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